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필름 라이브러리 소개
지역순회상영
서울아트시네마 소개
NOTICE
NEWS
Q&A
극장안내
좌석배치도
대관안내
서울아트시네마 상영시간표
사색과 관조 - 14일 간의 영화 여행
2020 시네마테크 영화학교 - 촬영미학
2020.7 굿애프터눈, 시네마테크
앞을 향해 걸어가는 사람 - <프랑스여자>, <야구소녀>
7월 수요단편극장 - 견뎌주는 당신 #덕분에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필름 데이터베이스
관객회원
이메일서비스신청
시네마테크의 친구들
후원안내
분류 : 자체프로그램
제목 : 4월 작가를 만나다 Cineastes_이윤기
일시 : 2010.04.24.Sat..
주최 : (사)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후원 : (주)스폰지이엔티
티켓 : 일반 5,000원, 청소년/단체/노인 4,000원, 관객회원 3,000원, 12세 이상 관람가
문의 : 02-741-9782
웹    : www.cinematheque.seoul.kr

작가를 만나다 Cineastes
이윤기 <멋진 하루> (*상영 후 감독과의 대화)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는 미래의 작가로 발돋움하고 있거나, 꾸준히 자신만의 방식으로 독특한 영화세계를 구축해 가고 있는 감독을 선정하여 그들의 작품세계를 함께 느끼고 호흡하는 ‘작가를 만나다’라는 프로그램을 매달 선보입니다. 4월 ‘작가를 만나다’에서는 일상을 파고드는 섬세한 연출력이 돋보이는 이윤기 감독을 만나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여주인공, 정혜의 소소한 일상을 그리면서도 가슴 저린 외로움의 정서를 탁월하게 묘사한 <여자, 정혜>는 그의 첫 장편 데뷔작입니다. 이 작품을 통해 감독은 새로운 신인작가로 주목받게 됩니다. 그의 두 번째 장편 <러브토크>는 L.A. 중심가를 배경으로 상처받는 것이 두려워 사랑하지 못하는 아픈 세 남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황량한 도시를 배경으로 미래로 가지 못하고 부유하는, 소통하지 못하는 세 남녀의 이야기는 감독이 말하는 삶에 대한 정의 혹은 그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08년 발표한 감독의 또 다른 사랑이야기는 전도연과 하정우가 연인으로 등장해 하루 동안 일어나는 일상적인 이야기를 보여주는 <멋진 하루>입니다. 이 작품은 헤어진 연인이 1년 만에 다시 만나, 함께 다니며 겪게 되는 에피소드들을 보여줍니다. 그들이 만나게 되는 생경한 사람들과 그 사람들을 만나면서 겪게 되는 에피소드들은 짧고, 가볍지만, 다양하고 깊이 있게 삶의 곳곳을 파고듭니다. 에피소드들은 코믹하면서도 자연스럽게 풀어져 나오며, 인생을 뒤돌아보는 이 짧은 여정은 유쾌하면서도 세련되게 그려집니다. 삶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을 고스란히 영화 속에 담아내고자 했던 감독은 각 인물들에 대한 세밀한 묘사를 통해 소소한 우리네 이야기를 재발견하게 합니다.
이번 ‘작가를 만나다’ 프로그램에서는 <멋진 하루> 상영 후에 이윤기 감독과 함께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관객과의 대화’ 시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일상, 사랑, 외로움에 대한 자신만의 철학과 판타지를 섬세한 연출력으로 보여주는 이윤기 감독과 만나는 소중한 기회가 될 4월 ‘작가를 만나다’ 에 관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독 l 이윤기 Lee Yoon-ki
1995년 첫 단편 <우리시대의 사랑>을 연출하고, 2004년 첫 장편 데뷔작 <여자, 정혜>을 발표한다. 이 작품으로 제9회 부산국제영화제 최우수 아시아 신인작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하여, 제55회 베를린영화제 뉴 시네마 포럼 넷팩상과 제7회 프랑스 도빌 아시아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을 받는 등 국제적으로 주목받았다. 2005년에는 KBS TV HD 문학관 <내가 살았던 집>을 연출했으며, 시나리오 공모전에서 당선된 <러브토크>를 연출해 또 다시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Filmography
<멋진 하루> (2008) / <아주 특별한 손님> (2006) / <러브 토크> (2005)
KBS TV ‘HD 문학관’ <내가 살았던 집> (2005) / <여자, 정혜> (2004)


1. 멋진 하루 이윤기 2008 | 한국 | 123min | Color

2010.04.24.Sat.19:00 // 상영 후 감독과의 대화



회사소개 | 개인정보보호정책 | Contact Us

Copyleft ⓒ 2003 알지보드. All rights not reserved.


알지보드는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저작권 표기를 자유롭게 삭제,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재배포도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101-82-09353ㅣ(사)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서울아트시네마)
대표자명 최정운ㅣ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13 서울극장 1층(관객라운지, 사무실) / 3층(극장)ㅣ02-741-9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