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필름 라이브러리 소개
지역순회상영
서울아트시네마 소개
NOTICE
NEWS
Q&A
극장안내
좌석배치도
대관안내
서울아트시네마 상영시간표
키에슬로프스키 - <데칼로그> 특별전
체코 영화의 밤 - 벨벳 혁명
굿애프터눈, 시네마테크
프라이드 픽! Pride’s Pick!
<녹차의 중력> 특별 상영
12월 수요단편극장 - 이 겨울, 혼자여서 괜찮아요
하마구치 류스케 중단편
크리스마스 특별 상영 - 에릭 로메르의 <겨울 이야기>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필름 데이터베이스
관객회원
소식지회원
이메일서비스신청
시네마테크의 친구들
후원안내
분류 : 자체프로그램
제목 : 9월 작가를 만나다_정재은
일시 : 2010.09.18. Sat. 19:00
주최 :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후원 : 영화진흥위원회
티켓 : 일반 5,000원, 청소년/단체/노인 4,000원, 관객회원 3,000원
문의 : 02-741-9782
웹    : www.cinematheque.seoul.kr

작가를 만나다 Cineastes
정재은 감독의 <고양이를 부탁해>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는 미래의 작가로 발돋움하고 있거나, 꾸준히 자신만의 방식으로 독특한 영화세계를 구축해 가고 있는 감독을 선정하여 그들의 작품세계를 함께 느끼고 호흡하는 ‘작가를 만나다’라는 프로그램을 매달 선보입니다. 9월 ‘작가를 만나다’에서는 정재은 감독의 장편 데뷔작인 <고양이를 부탁해>를 함께 보고 정재은 감독과의 대화를 갖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정재은 감독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연출제작과 졸업하고, 단편 <둘의 밤>으로 영상원 영상제 작품상, <도형일기>로 제2회 서울여성영화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며 영화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첫 장편 데뷔작은 2001년 작 <고양이를 부탁해>로 이 작품에서 그녀는 시나리오와 연출을 담당하여 꼼꼼하고 섬세한 스토리와 연출 실력으로 그해 최고의 한국영화로 선정, 각종 영화제에서 수상하는 화제를 모으며, 기대되는 신인 감독으로 일약 부상했습니다. 이후 국가인권위원회가 만든 옴니버스 인권영화 <여섯 개의 시선> 제작에 참여하여 ‘그 남자의 사정’을 만들었고, 2005년 인라인스케이트를 소재로 한 또 한 번의 청춘 영화 <태풍태양>을 통해 불안한 미래를 사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그려 자신만의 청춘에 대한 상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상영하는 <고양이를 부탁해>는 고양이를 매개로, 이제 막 스무 살이 된 다섯 명의 여고 동창생들의 미래에 대한 혼란과 불안한 삶을 세심하게 그려낸 영화로 주인공마다의 삶을 살아가는 독특한 캐릭터 구축과 이야기의 과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세련되고 섬세한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상영 후에는 정재은 감독과 함께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관객과의 대화’ 시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섬세한 터치로 휘청거리는 청춘 군상을 영화 속에 담아내왔고, 이제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정재은 감독과 함께하는 9월 ‘작가를 만나다’에 관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독|정재은 Jeong Jae-eun (1969 ~ )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연출제작과 졸업. <둘의 밤>으로 영상원 영상제 작품상을 받았고, <도형일기>로 제2회 서울여성영화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며 영화계의 주목을 받았다. 2001년 첫 장편 <고양이를 부탁해>는 스무 살이 되면서 각자 다른 길을 가게 된 다섯 명의 단짝 친구들의 불안하면서도 희망으로 가득 찬 삶과 청춘에 대한 이야기로 제1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신인감독상, 제6회 부산국제영화제 넷팩상을 받으며 감독로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꼼꼼한 이미지 컨셉과 배우들의 연기에 대한 섬세한 연출로 '완벽주의자'라는 평을 듣기도 한다. 이후 <여섯 개의 시선>(2003)에서 ‘그 남자의 사정’ 에피소드를 연출, 2005년에는 인라인 스케이팅에 몰두하는 젊은이들의 불안한 청춘을 그린 <태풍태양> 등의 작품을 선보였다.

Filmography

<나의 사랑, 나의 영화> (2008) / <태풍태양> (2005) / <여섯개의 시선> (2003) / <고양이를 부탁해> (2001) / <도형일기> (1999) / <둘의 밤> (1999)

부대행사|상영 후 감독과의 대화 (진행 김성욱 서울아트시네마 프로그래머)

 


1. 고양이를 부탁해 정재은 2001 | 한국 | 112min | Color

2010.09.18. Sat. 19:00


회사소개 | 개인정보보호정책 | Contact Us

Copyleft ⓒ 2003 알지보드. All rights not reserved.


알지보드는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저작권 표기를 자유롭게 삭제,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재배포도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101-82-09353ㅣ(사)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서울아트시네마)
대표자명 최정운ㅣ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13 서울극장 1층(관객라운지, 사무실) / 3층(극장)ㅣ02-741-9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