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필름 라이브러리 소개
지역순회상영
서울아트시네마 소개
NOTICE
NEWS
Q&A
극장안내
좌석배치도
대관안내
서울아트시네마 상영시간표
키에슬로프스키 - <데칼로그> 특별전
체코 영화의 밤 - 벨벳 혁명
굿애프터눈, 시네마테크
프라이드 픽! Pride’s Pick!
<녹차의 중력> 특별 상영
12월 수요단편극장 - 이 겨울, 혼자여서 괜찮아요
하마구치 류스케 중단편
크리스마스 특별 상영 - 에릭 로메르의 <겨울 이야기>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필름 데이터베이스
관객회원
소식지회원
이메일서비스신청
시네마테크의 친구들
후원안내
분류 : 자체프로그램
제목 : 스튜디오 다이에 특집 : 마스무라 야스조와 이치카와 곤
일시 : 2013.9.26 - 10.13 / 10.29 - 11.3
주최 : (사)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영화의전당, 한국영상자료원, 일본국제교류기금
후원 : 영화진흥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
티켓 : 일반/노인/청소년/장애인/관객회원 4,000원
문의 : 02-741-9782
웹    : www.cinematheque.seoul.kr

“구로사와 아키라 특별전”, “임협영화 걸작선” 등을 통해 일본영화사의 중요한 작품들을 소개했던 시네마테크 서울아트시네마와 일본국제교류기금은 9월 26일부터, 전후 일본영화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다이에 스튜디오(大映映画株式会社)의 주요 작품을 상영하는 “스튜디오 다이에 특집 : 마스무라 야스조와 이치카와 곤"을 준비했습니다. 영상자료원과 부산 영화의전당에 이어 순회 상영되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다이에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영화 세계를 펼쳤던 마스무라 야스조와 이치카와 곤의 대표작 26편을 상영할 예정입니다. 5-60년대 일본영화가 이룬 빛나는 성취의 한 흐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942년에 세워진 다이에 영화사는 전후 미조구치 겐지, 구로사와 아키라, 기누가사 데노스케, 가쓰 신타로 등의 명감독과 작업하며
<라쇼몽>, <우게츠 이야기> 등의 걸작들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멜로드라마 장르에서 강세를 보였으며 ‘자토이치’ 시리즈나 <가메라> 같은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는 과감함도 보였습니다. 1971년의 부도 이후 여러차례 경제적 위기를 겪었지만 2002년 가도카와 스튜디오와 합병할 때까지 구로사와 기요시, 미이케 다카시 감독 등과 작업하는 등 최근까지도 일본영화사에 큰 흔적을 남긴 중요한 영화사입니다.

다이에의 전성기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감독이 바로 이치카와 곤과 마스무라 야스조 감독입니다. 1930년대에 연출을 시작한 이치카와 곤 감독은 1956년에 다이에와 계약한 뒤 <처형의 방>, <니혼바시> 등 대표작을 만들었으며, 이치카와 곤 밑에서 조감독으로 일했던 마스무라 야스조 역시 1957년에 다이에를 통해 감독 데뷔를 했습니다. 그후 두 감독은 모두 자신만의 개성을 발휘하며 다이에는 물론 당시 일본영화계에 큰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번 “스튜디오 다이에 특집 : 마스무라 야스조와 이치카와 곤"은 두 감독의 만나기 힘들었던 영화까지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특히 마스무라 야스조 감독의 영화를 심도깊게 살펴볼 수 있는 두 번의 시네토크 시간도 준비했으니 이번 특별전을 통해 참신한 영화언어로 인간의 본성과 욕망을 집요하게 탐구했던 두 감독의 작품세계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Cinematheque Seoul Art Cinema and Japanese Foundation proudly present the DAIEI Retrospective to show the major films from Daiei Studio which led the golden age of postwar Japanese Cinema. Especially this program focuses on the 26 masterpieces of Masumura Yasuzo and Ichikawa Kon, to let you see the achievement of Japanese Cinema in 50s and 60s.

Founded in 1942, Daiei Studio presented many important films with the great master-directors such as Mizoguchi Kenji, Kurosawa Akira, Kikugasa Teinoske, Kats Shintaro and so on. Melodrama genre was the particular specialty of the studio but it was not all; it has challenged a variety of genres to produce the Jatoichi series and Kamera, for example. Since the bankruptcy in 1971, it got through the several economic crises, but it made the great impact to the history of Japanese cinema due to the collaboration with Kurosawa Kiyoshi and Miike Takashi etc., till it merged to Kadokawa Studio.

To tell the glory days of Daiei Studio, you should not forget these two names: Masumura Yasuzo and Ichikawa Kon. Starting the film direction in 1930s, Ichikawa made his most famous films such as Punishment Room and Nihonbashi at Daiei Studio; Masumura Yasuzo, who was the second unit director for Ichikawa Kon, made his directorial debut at Daiei in 1957. Since then each of them showed the original style to cause the new wave to Japanese cinema, not only to Daiei.

This retrospective includes the screening of some rare films by them with two Cinetalk events on Masumura Yasuzo. We wish this program would be the good opportunity for you to encounter the two masters’ great film worlds to explore the human nature and desire with the new film languages and artistic visions.

▣ 마스무라 야스조 増村保造 / Masumura Yasuzo (1924~1986)

1924년생인 마스무라 야스조는 도쿄대 법학부를 졸업한 후 1948년에 영화계에 입문한다. 1953년, 이탈리아로 떠나 영화 이론과 연출을 공부했으며 귀국 후 미조구치 겐지와 이치카와 곤의 조감독으로 연출 경력을 쌓았다. 1957년에 다이에를 통해 <입맞춤>으로 감독 데뷔했으며, 1971년에 다이에를 떠나 독립프로덕션을 차려 꾸준히 활동하며 50여 편의 영화를 만들었다.

Born in 1924, Masumura Yasuzo majored in law at Tokyo University and entered the show business in 1948. After coming back from Italy where he studied the film theory and directing, he made his career as the assistant director for Mizoguchi Kenji and Ichikawa Kon. Since his directorial debut film Kisses in 1957, he made films for Daiei Studio for 14 years, but left to found his own independent production. For his lifetime he directed over 50 films to be praised as the one of the most important directors in the history of postwar Japanese cinema.

▣ 이치카와 곤 市川崑 / Ichikawa Kon (1915~2008)

이치카와 곤은 1915년에 태어나 도호영화사의 전신인 교토.J.O 스튜디오에 입사해 애니메이션 연출로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1943년 신도호에서 <꽃이 피다>로 첫 실사영화를 연출했으며 1956년에는 <처형의 방>으로 다이에에서 경력을 이어나갔다. 2006년 마지막 작품인 <이누가미 일족>을 발표할 때까지 90편에 가까운 영화를 연출하며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을 꾸준하게 발표하였다.

Born in 1915, Ichikawa Kon entered the Kyoto J.O Studio, the former Toho Studio, to start his career as an animation director. In 1943 he made his first live-action feature film A Flower Blooms at new Toho Film Company with some more films followed. It’s Punishment Room which is the first film that he directed at Daiei. He made about 90 films in the various genres till his last film The Inugamis in 2006.

▣ 특별행사

마스무라 야스조 특강

(1) “마스무라 야스조 영화의 여성과 젠더”
일시│9월 28일(토) 15:00 <아내는 고백한다> 상영 후
강사│황미요조(서울국제여성영화제 프로그래머)

(2) “마스무라 야스조 영화에서의 공동체성과 촉각성”
일시│9월 29일(일) 15:30 <세이사쿠의 아내> 상영 후
강사│이영재(영화평론가)

1. 입맞춤 마스무라 야스조 1957 | 일본 | 78min | B&W
2. 명랑소녀 마스무라 야스조 1957 | 일본 | 88min | Color
3. 난류 마스무라 야스조 1957 | 일본 | 94min | Color
4. 빙벽 마스무라 야스조 1958 | 일본 | 96min | Color
5. 거인과 완구 마스무라 야스조 1958 | 일본 | 95min | Color
6. 실없는 놈 마스무라 야스조 1960 | 일본 | 96min | Color
7. 발에 닿은 여자 마스무라 야스조 1960 | 일본 | 85min | Color
8. 아내는 고백한다 마스무라 야스조 1961 | 일본 | 90min | B&W
9. 남편은 보았다 마스무라 야스조 1964 | 일본 | 92min | Color
10. 만지 마스무라 야스조 1964 | 일본 | 90min | Color
11. 세이사쿠의 아내 마스무라 야스조 1965 | 일본 | 93min | B&W
12. 문신 마스무라 야스조 1966 | 일본 | 86min | Color
13. 나카노 스파이 학교 마스무라 야스조 1966 | 일본 | 96min | B&W
14. 붉은 천사 마스무라 야스조 1966 | 일본 | 95min | B&W
15. 눈먼 짐승 마스무라 야스조 1969 | 일본 | 84min | Color
16. 불장난 마스무라 야스조 1971 | 일본 | 90min | Color
17. 처형의 방 이치카와 곤 1956 | 일본 | 96min | B&W
18. 니혼바시 이치카와 곤 1956 | 일본 | 111min | Color
19. 만원 전차 이치카와 곤 1957 | 일본 | 96min | B&W
20. 타오름 이치카와 곤 1958 | 일본 | 99min | Color
21. 열쇠 이치카와 곤 1959 | 일본 | 107min | Color
22. 들불 이치카와 곤 1959 | 일본 | 104min | B&W
23. 도련님 이치카와 곤 1960 | 일본 | 105min | Color
24. 남동생 이치카와 곤 1960 | 일본 | 98min | Color
25. 파계 이치카와 곤 1962 | 일본 | 119min | B&W
26. 나는 두 살 이치카와 곤 1964 | 일본 | 88min | Color

S1/ S2/ S3/
09.26.Thu 18:00
눈먼 짐승
The Blind Beast
84min

20:00
문신
Spider Girl
86min

09.27.Fri 15:00
도련님
The Heir
105min

17:30
나는 2살
Being Two Isn't Easy
88min

20:00
금요단편극장 "3인 3색 女감독 열전"
65min
상영 후 GV

09.28.Sat

13:00
만지
Manji
90min

15:00
아내는 고백한다
A Wife Confesses
91min
강연_황미요조

18:30
작가를 만나다
경복
69min
상영 후 GV

09.29.Sun 13:00
난류
Warm Current
94min

15:30
세이사쿠의 아내
Seisaku's Wife
93min
강연_이영재

19:00
남편은 보았다
With My Husband's Consent
92min


09.30.Mon
휴관

10.01.Tue
17:30
붉은 천사
The Red Angel
95min
20:00
입맞춤
The Kiss
78min
10.02.Wed 18:00
발에 닿은 여자
The Woman Who Touched Legs
85min

20:00
빙벽
The Precipice
96min
10.03.Thu 14:00
들불
Fires on the Plain
104min

16:30
처형의 방
Punishment Room
96min

19:00
나는 2살
Bing Two Isn't Easy
88min

10.04.Fri  

17:30
만원 전차
Crammed Streetcar
96min

19:40
니혼바시
Nihonbashi
111min
10.05.Sat 14:30
나카노 스파이 학교
Nakano Spy School
96min

17:00
눈먼 짐승
The Blind Beast
84min

19:00
실없는 놈
Man of the Biting Wind
96min
10.06.Sun 14:00
남동생
Her Brother
98min

16:30
열쇠
Odd Obsession
107min

19:00
도련님
The Heir
105min
10.07.Mon

휴관


10.08.Tue

18:00
불장난
Play with Fire
90min

20:00
만지
Manji
90min
10.09.Wed 14:30
입맞춤
The Kiss
78min

16:30
남편은 보았다
With My Husband's Consent
92min

19:00
아내는 고백한다
A Wife Confesses
91min

10.10.Thu

17:00
만원 전차
Crammed Streetcar
96min

19:30
파계
The Outcast
119min
10.11.Fri 15:00
타오름
The Conflagration
99min

17:30
남동생
Her Brother
98min

20:00
금요단편극장 "열여덟 반 소년에게 아직 봄은 오지 않았다"
78min
상영 후 GV

10.12.Sat 13:30
명랑소녀
The Blue Sky Maiden
88min

15:30
발에 닿은 여자
The Woman Who Touched Legs
85min


18:00
작가를 만나다
러시안 소설
140min
상영 후 GV

10.13.Sun 14:00
들불
Fires on the Plain
104min

16:30
니혼바시
Nihonbashi
111min

19:00
처형의 방
Punishment Room
96min
10.16

 

19:00
일본영화걸작 정기무료상영회
모래의 여인
122min

10.29.Tue

17:30
난류
Warm Current
94min

20:00
거인과 완구
Giant and Toys
95min
10.30.Wed

17:30
실없는 놈
Man of the Biting Wind
96min

20:00
세이사쿠의 아내
Seisaku's Wife
93min
10.31.Thu  

18:00
명랑소녀
The Blue Sky Maiden
88min

20:00
빙벽
The Precipice
96min
11.01.Fri
17:30
나카노 스파이 학교
Nakano Spy School
96min

20:00
문신
Spider Girl
86min

11.02.Sat 14:00
열쇠
Odd Obsession
107min

16:30
파계
The Outcast
119min

19:00
타오름
The Conflagration
99min

11.03.Sun 14:30
거인과 완구
Giant and Toys
95min

16:40
붉은 천사
The Red Angel
95min

19:00
불장난
Play with Fire
90min

Information
- ⓔ = English Subtitle
- <스튜디오 다이에 특집> 관람료: 4,000원 단, <작가를만나다>, <금요단편극장> 관람료 : 일반 7,000원, 청소년 6,000원, 관객회원/노인/장애인 5,000원
- 일본영화걸작 정기무료상영회는 선착순 무료입장(300석 한정)
- 인터넷 예매는 맥스무비, YES24, 티켓링크 등 지정예매사이트에서 가능
- 현장예매는 9월 26일 17시부터 가능. (매표소 운영 첫 상영시간 1시간 전)
- 티켓 현장 구입은 상영 당일을 포함한 3일 전부터(휴관일 포함) 가능.
- 매표소는 첫 상영 한 시간 전부터 운영.
- 카드사 및 통신사 할인은 적용되지 않음.
- 교환 및 환불은 상영시간 20분 전까지만 가능.
- 영화가 시작하고 15분이 지나면 상영관에 입장불가.

 




회사소개 | 개인정보보호정책 | Contact Us

Copyleft ⓒ 2003 알지보드. All rights not reserved.


알지보드는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저작권 표기를 자유롭게 삭제,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재배포도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101-82-09353ㅣ(사)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서울아트시네마)
대표자명 최정운ㅣ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13 서울극장 1층(관객라운지, 사무실) / 3층(극장)ㅣ02-741-9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