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
본문

- 영화명 : 트래픽(Trafic)
- 감독 : 자크 타티(Jacques Tati)
- 등급 : 12세 관람가
- 출연 : 자크 타티, 마르셀 프라발, 오노레 보스텔
- 정보 : 1971 | 97min | DCP | Color
자동차 회사에서 독특한 캠핑카를 디자인하는 윌로 씨는 새 캠핑카를 가지고 자동차 박람회가 열리는 암스테르담으로 향한다.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와 기계가 가득한 이곳에서 윌로 씨는 여러 소동을 벌인다. <플레이타임>의 흥행 실패 이후 만들어진 작품으로, 20세기 소비자본주의 사회와 현대인의 모습을 자동차의 움직임과 코미디의 운동을 연결하여 풍자했다.
마리아 브라운의 결혼
라이너 베르너 파스빈더
- 1979 I 116min I Digital I Color
1943년, 마리아는 헤르만 브라운과 결혼하지만 남편은 하루 만에 동부전선으로 돌아간다. 얼마 후 헤르만의 전사 소식을 들은 마리아는 흑인인 빌과 가까워져 임신까지 한다. 그런데 시간이 흐른 뒤, 남편 헤르만이 뒤늦게 집으로 돌아온다. 한 여성의 굴곡 많은 개인사를 통…
퀴스터스 부인의 천국 여행
라이너 베르너 파스빈더
- 1975 I 113min I Digital I Color
엠마 퀴스터는 공장에서 일하던 남편 헤르만이 대량 해고의 위협에 시달리고 있다는 소식을 듣는다. 엠마는 딸과 사위에게 도움을 청하고 공산당에도 가입하지만 별다른 도움을 받지 못한다. 결국 엠마는 스스로 해결책을 찾으려 한다. 사회와 가족, 우파와 좌파 모두로부터 고립된…
폭스와 그의 친구들
라이너 베르너 파스빈더
- 1975 I 123min I Digital I Color
‘폭스’라 불리며 서커스단에서 일하던 프란츠는 사장이 탈세로 구속되는 바람에 일자리를 잃는다. 막스의 소개로 부르주아 청년 오이겐을 만난 폭스는 계급 차이에도 불구하고 사랑에 빠진다. 멜로드라마의 틀을 빌어 성과 권력, 계급과 자본의 문제를 보여주는 작품. 파스빈더가 …
불안은 영혼을 잠식한다
라이너 베르너 파스빈더
- 1974 I 89min I Digital I Color
60세의 청소부 엠미는 어느 날 비를 피해 아랍인들의 카페에 들어갔다가 모로코인 이주노동자 알리를 알게 된다. 이미 결혼한 자식이 셋이나 있는 늙은 엠미와 20대 중반의 알리는 서로의 외로움을 나누며 사랑을 느낀다. 1974년 칸영화제 국제비평가상 수상.
페트라 폰 칸트의 쓰디쓴 눈물
라이너 베르너 파스빈더
- 1971 I 119min I Digital I Color
성공한 패션 디자이너 페트라 폰 칸트는 젊고 아름다운 모델 지망생 카린에게 매혹되어 모델로 출세시켜 주겠다고 약속한다. 그러나 카린은 페트라에게 마음을 주지 않는다. 소수의 배우들만 출연하는 파스빈더의 가장 연극적이고 양식화된 작품. 인물들 사이의 소유욕과 질투, 억압…
성스러운 창녀에 주목하라
라이너 베르너 파스빈더
- 1971 I 103min I Digital I Color
일군의 영화 촬영팀이 스페인에서 감독과 주연배우, 제작비가 도착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배우는 도무지 나타나지 않고, 제작 자금과 필름 역시 소식이 없다. 팽팽한 긴장 상황이 지속되면서, 촬영팀 내에는 갈등과 좌절, 공격성, 이기주의, 무기력이 팽배해 간다. 촬영…